서브비쥬얼

 Home 연구원소식 미디어룸 보도자료

보도자료

작성일 : 20-05-16 09:19
게시판 view 페이지
광주전남연구원‧한국학호남진흥원‧광주문화재단 업무협약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89
첨부파일 mou-1.hwp (651.5K) [2] DATE : 2020-05-16 09:19:35
지역학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15일 광주문화재단 다목적실서 지역학 진흥을 위해 뜻 모아
지역학에 관한 미래발전 방향 제시를 위해 상호 협력할 것
 
광주전남연구원(원장 박재영)은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김윤기), 한국학호남진흥원(원장 이종범)과 지역학 진흥에 대한 상호협력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15일 광주문화재단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지역학 진흥과 시민서비스 향상을 위해 협력하고 지역의 비전을 제시하는데 기여하는 등 상호협력을 증진하는데 뜻을 모았다.
협약 내용은 지역학 진흥을 위한 상호 정보 교류 및 협력 체계 구축, 양질의 지역학 보급을 위한 강좌 프로그램 개발 및 서비스 제공, 지역학 진흥 목적의 홍보에 관한 협력, 기타 이 협약의 목적 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이다.
한편 2017년에 설립된 한국학호남진흥원은 지역의 고문서 번역과 연구 그리고 호남학을 학문적으로 접근함으로써 지역학의 기초연구를 다지는데 힘쓰고 있다. 광주전남연구원은 시구 단위의 지역학과 지역학진흥을 위한 정책을 개발해오고 있으며, 광주문화재단은 광주의 고유한 문화자산의 발굴과 문화적 활용, 그리고 대 시민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다.
연구원 박재영 원장은 구 마다 문화재단이나, 문화원 등에서 지역학에 대해관심이 많아 연구하는 지역도 있다고 하면서 향후 남도학진흥 5개년 계획 등을 공동으로 협업을 통해 수립 했으면 한다고 했다.
세 기관은 이 날 협약식을 통해 지역학 진흥을 통한 우리지역의 발전에 기여한다는데 뜻을 같이 하면서, 각 기관의 특성과 장점을 살려 상생의 가치를 높여나가자고 입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