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

 Home 연구원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작성일 : 19-07-02 09:28
게시판 view 페이지
[보도자료] 광주전남연구원-중국연구기관 간 교류협력 강화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69
첨부파일 [보도자료] 광주전남연구원-중국연구기관 간 교류협력 강화(190628).hwp (22.5K) [2] DATE : 2019-07-02 09:28:53


광주전남연구원, 중국연구기관과 교류협력 강화
618일 중국농업대학(北京)·중 농촌진흥과 농업농촌발전주제 국제심포지엄 공동 개최
625일 중국 산시성(山西省)사회과학원과 연구교류·협력 강화를 위한 협약(MOU) 체결
 
광주전남연구원(원장 박성수)은 지난 18일 베이징 중국농업대학 금마호텔 회의실에서 ·중 농촌진흥과 농업농촌발전이란 주제로 중국농업대학 경제관리학원 간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쓰웨이 상무부원장을 비롯해 60여명의 중국농업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해 한·중 농촌진흥을 위한 양 국가의 농·산업 발전 방향 등을 공유하고 양국의 지역 농업연계발전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중국측에서는 린완롱 교수의 중국 농업 직불금 정책 개혁, 한일군 교수의 중국 농촌의 산업 진흥방안, 왕리 연구원의 중국의 지속가능한 농업의 발전 모델이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가 진행되었고, 광주전남연구원에서는 조창완 선임연구위원의 한국농민수당 도입에 관한 연구, 김현철 책임연구위원의 한국의 농업복합산업화 추진전략, 홍영성 전문연구원의 한국 농촌관광의 가능성과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발표가 이루어졌다.
한편, 지난 25일 뤄후이닝 산시성 당서기를 포함한 산시성사회과학원(원장 양마오린) 대표단과 경제, 관광, 교육 등 여러 분야 총 160여 명으로 구성된 대규모 방문단이 24~26일까지 전남을 방문해 산시성의 날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치뤘다.
2016년 광전연과 학술교류협약을 체결한바 있는 산시성사회과학원 대표단은 나주혁신도시와 국립나주박물관 참관한 후 전남도청에서 양 기관 합동 협약식을 체결했다.
산시성사회과학원과 광전연은 이 협약을 통해 양 지방정부 간 정책현안 공동연구 및 인적교류에 합의하고 기타 교류활동 및 연관 사업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박성수 원장은 미래 성장잠재력을 확보하고 있는 양 지역의 교류는 반드시 필요하며, 일회성이 아닌 지속성을 가지고 서로에게 다가가야 한다양 지역간 교류협력에 추진동력을 만들어가는 싱크탱크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