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

 Home 연구원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작성일 : 19-11-26 16:13
게시판 view 페이지
[보도자료] <광주전남연구> 가을호 "신(新) 남해안시대, 블루 이코노미 추진 전략 모색" 발간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87
첨부파일 [보도자료] 광주전남연구2019.9월-블루 이코노미.hwp (25.0K) [2] DATE : 2019-11-26 16:13:37
()남해안시대, 블루 이코노미 전략으로 새로운 천년을 맞이하자
블루이코노미 전략, 전남의 새천년을 이끌 지속가능한 혁신전략!
광전연, 계간지 <광주전남연구> 2019 가을호()남해안시대, 블루 이코노미 추진 전략발간
 
2019712, 문재인 대통령의 10번째 경제투어 일환으로 전남 블루 이코노미(Blue Economy) 비전 선포식이 있었다. ()남해안시대, 사람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블루 이코노미 추진 전략을 모색해 보는 논문집이 나왔다.
특히 이번 논문집에서는 블루 이코노미의 개념과 전략,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의 추진 방안, 바이오-메디컬 허브 육성전략, 에너지 및 미래형 운송기기와 연계한 신성장산업 육성 전략 등이 담겨 있어서 주목된다.
광주전남연구원(원장 박성수)은 최근()남해안시대, 블루 이코노미 추진 전략이라는 특집주제를 다룬 계간 논문집 <광주전남연구> 가을호를 통해 블루 이코노미 관련 분야에 대한 다양한 전략을 모색했다.
이와 관련, 박성수 광주전남연구원장은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는 전남의 바다, , 황금들녘, 하늘, 바람 등 청정 자연과 수천년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하여 전남의 새천년을 이끌 지속가능한 혁신전략이라고 하면서블루 이코노미 프로젝트가 성공한다면, 전남에는 변화와 혁신의 새로운 바람이 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성수 원장은 특집주제 권두언을 통해함부르크, 오슬로, 코펜하겐, 싱가포르, 상하이 등 해양도시들은 모두 해양경제에서 미래의 성장동력을 찾고 있다는 점을 강조,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과 커다란 잠재력을 지닌 남해안권, 특히 전남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피력했다.
이번 특집에는 지속가능한 포용적 혁신 성장, 블루이코노미 개념과 전략(박기영, 순천대 교수)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의 효율적 추진 방안(신동훈, 광주전남연구원) 바이오 산업과 전남 바이오-메디컬 허브 육성전략(황재연, 전남생물산업진흥원장) 에너지, 미래형 운송기기 분야와 연계한 신성장산업 육성 전략(박동원, 광주전남연구원) 등 총 4편의 글이 실려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