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

 Home 연구원소식 포토뉴스

포토뉴스

작성일 : 19-05-17 14:20
게시판 view 페이지
‘일·생활 균형 광주추진단’ 발족식 개최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89


광주전남연구원, ‘·생활 균형 광주추진단발족

개인의 행복한 삶·가족공동체 회복 등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 추진 예정

 

  광주전남연구원은 424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커뮤니티 라운지에서 8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일·생활 균형 광주지역추진단발족식을 진행했다.


  ‘2019년 일·생활 균형 광주지역추진단은 광주전남연구원이 주관하고,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가 컨소시엄 하며, 광주지방고용노동청과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광주여성노동자회, 광주상공회의소, 광주사회적경제연합회, 광주여성재단, 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가 함께 참여한다.


  추진단은 광주 워라밸 감수성 확산을 목표로 누구나, 어디서나, 모두 함께하는 일·생활 균형을 광주시민의 일터와 삶터에서 다양하게 확산시키고 실천할 예정이다.


  또한 일·생활 균형에 함께 참여할 근로혁신인센티브제 도입 기업체와 캠페인 참여, 취약사업장 컨설팅 기업을 모집 중이다. 다음 달에는 광주시민의 날에 개최되는 시민정책마켓에도 참여해 광주시와 일·생활 균형 정책을 도출해 나갈 예정이다.


  고용노동부의 일·생활 균형, 워라밸은 과로사회, 우울사회, 고립사회를 극복하고, 개인의 행복한 삶과 가족공동체의 회복, 지역공동체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매우 시의성 있는 정책으로서, ·생활 균형 추진단은 지난 2017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해 시범사업이 추진되어오다 올해부터는 전국 광역단체에서 지역추진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