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

 Home 연구원소식 포토뉴스

포토뉴스

작성일 : 19-05-17 14:25
게시판 view 페이지
광주전남연구원-중국 연태대학 경제관리학원 간 국제교류행사 개최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389



광주전남연구원-중국 연태대학 경제관리학원 간 국제교류행사 열려

세미나, 광주전남 지역 산업시찰 등 진행양 기관 간 지속적인 상호 협력 약속

 

  광주전남연구원-중국 연태대학 경제관리학원 간 국제세미나가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한·중 신산업 협력 방안이라는 주제 하에 58일 연구원 상생마루에서 열렸다.


  광주전남연구원과 연태대학 경제관리학원은 2002년 연구, 인적교류 증진을 위해 MOU를 체결한 이후 간헐적으로 인적 교류를 진행한 바 있다.


  이후 양 기관은 교류를 더욱 심화시키기 위해 작년 연태시 방문을 시작으로 정기적인 교류 행사를 수립해 추진 중이다. 올해는 송이엔(宋岩) 연태대학 경제관리학원장을 비롯한 5명의 중국 측 관계자가 연구원에 방문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광주전남연구원의 한경록 책임연구위원과 문경년 책임연구위원이 ‘IT 산업기지 구성을 위한 한·중 협력 방안’, ‘최근 해외직접투자(FDI) 동향과 한·중 양국의 기업유치 협력 방안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으며, 연태대학 경제관리학원의 리하이팅(李海廷) 교수와 장레이(张蕾) 교수가 연태 중·한 산업단지의 비즈니스 환경 분석’, ‘중한(연태)산업단지의 외국유학생 취업정책 연구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박성수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작년 연태대에서 ·중 산업단지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 아래 다뤄진 내용을 한 단계 뛰어넘어 실질적 협력방안을 강구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이 자리에서 논의된 정책방안 등이 두 지역 간 다양한 신산업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