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

 Home 연구원소식 포토뉴스

포토뉴스

작성일 : 19-09-19 09:21
게시판 view 페이지
광주전남연구원-강진군, 현장토론회 개최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44


광주전남연구원-강진군, 현장토론회 개최

양 기관 간 상호교류 확대와 지역발전 모색을 위해 머리 맞대

 

  연구원과 강진군은 813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 주요 현안사업 토론회를 공동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군과 연구원간 상호 교류를 확대하고 군정 역점사업에 대한 정책 자문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강진군에서는 이승옥 군수 및 주요 실과소장, 연구원은 박성수 원장을 비롯한 간부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의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토론회는 임채용 강진군 기획홍보실장의 2019년 군정 보고를 시작으로 주요 현안사업 공유 및 토론, 공모사업 자문 순으로 이어졌으며 사업별 방향 제시와 추진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점과 해결 방안 등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현안사업으로 강진만 생태공원 종합개발 홈골댐 재개발사업 강진군 수석 전시관 신축 등 5건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으며, 올해 전남도에서 첫 시행하는 공모사업인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으로 제출할 강진역 역세권 개발사업 젊은 컬러식품 가공사업에 대한 컨설팅도 함께 이뤄졌다.

  이승옥 군수는 강진군은 일자리 창출과 체류형 관광지 조성을 통해 제2의 도약에 나서고 있다광주전남 지역의 브레인으로서 역할을 해오고 있는 광주전남연구원에서 우리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혜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박성수 원장은 오늘 토의된 현안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연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지역 발전의 파트너로서 강진군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