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

 Home 연구원소식 포토뉴스

포토뉴스

작성일 : 19-10-16 15:01
게시판 view 페이지
주한인도대사 초청 ‘신남방정책과 광주전남 對인도 진출전략' 국제세미나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40


주한인도대사 초청 남방정책과 광주전남 인도 진출전략국제세미나
 
  주한인도대사 초청 신남방정책과 광주전남 인도 진출전략국제세미나가 1016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정부의 신남방정책 추진과 관련해 해외 신흥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는 인도지역에 광주전남지역 기업들이 진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광주전남연구원이 주최하고 광주상공회의소가 주관했다.

  현재 인도는 세계 경제의 성장엔진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또한 인도 정부의 강력한 경제성장 드라이브 정책으로 세계 제조업의 허브로 발돋움하고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나라다.

  반면 우리지역은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글로벌 통상환경 속에서 새로운 시장을 적극 발굴하고 개척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있다.

  이와 관련해 세미나에서 스리프리야 란가나탄 주한인도대사는 ‘Perspective on India-Korea Bilateral Relations’를 주제로 기조발표를, 나얀타라 다바리야 주한인도대사관 상무관과 박현재 전남대 경영전문대학원장은 각각 ‘INDIA-A Country on the move : Leveraging India-ROK ties’, ‘신남방정책과 광주전남 인도 진출 협력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곽행구 광주전남연구원 연구기획본부장의 사회로 진행된 토론에는 김희성 ()우성정공 이사, 이후형 광주상공회의소 기획조사본부장, 주동필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장, 민인철 광주전남연구원 아시아연구센터장이 패널로 참여해 세계경제의 신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인도시장 진출을 위한 광주전남의 대응전략을 논의했다.